<--네이버 서치어드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끝--> "유혹의 기술" 책에 관하여 :: 너와나의 열쇠고리
728x90
반응형

"유혹의 기술"은 로버트 카일디니(Robert Cialdini)가 쓴 책으로, 인간관계와 마케팅, 영업 등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유혹의 기술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유혹에 빠지는지, 그리고 그 유혹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책의 주요 내용과 핵심 개념들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사회적 증명 (Social Proof)

 

사회적 증명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받는 현상을 말합니다.

즉,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따라 우리의 행동 방식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이나 영업에서는 제품의 인기도를 높이는 등의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2.부적절한 인과관계 (False Cause)

 

부적절한 인과관계란 두 가지 사건이 동시에 발생했다고 해서 서로 인과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가 내리는 날에 우산을 산다고 해서 비가 내리는 것이 우산 구매에 인과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면 우리는 소비 결정을 할 때 더욱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3.권위적 인식 (Authority)

 

권위적 인식은 사람들이 권위 있는 인물이나 기관의 명령에 따르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으며, 마케팅이나 영업에서는 제품의 권위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조작된 유혹 (조작된 욕망)

 

조작된 유혹이란 어떤 사람이나 기관이 우리의 욕구와 욕망을 조작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특정한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조작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쉽게 빠져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5.스카시 효과 (Scarcity 효과)

스카시 효과는 물건이나 상품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사람들이 그것을 더욱 가치있게 생각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제한된 수량의 상품을 판매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 외에도 이 책에서는 다양한 유혹의 기술들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들이 어떻게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유명한 심리학자이자 마케팅 전문가인 로버트 카일디니가 집필한 것으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유혹의 기술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다양한 사례와 실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있어 이론적인 내용 뿐 아니라 현실적인 사례들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이나 영업에서 일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더욱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가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의 행동과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유혹의 기술들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