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끝--> 몽키숄더 위스키 :: 너와나의 열쇠고리
728x90
반응형

몽키 숄더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만들어진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몽키 숄더 위스키


이름은 모래사장에 살고 있는 "몽키"들의 어깨 위에 위치한 조지스만 근처의 몽키 숄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곳은 그야말로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이 유치한 곳으로, 곳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풍부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몽키 숄더 위스키는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위스키 하나입니다.

 

 

역사적으로, 몽키 숄더 위스키는 19세기 후반에 알렉산더 워커(Alexander Walker)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알렉산더 워커는 스코틀랜드의 키스키(Kilmarnock)에서 위스키를 생산하던 가계인데, 그의 아들이 이후에 몽키 숄더 위스키를 발명했습니다.

스코틀랜드 양조장 (몽키숄더와 무관함)


위스키는 당시 상위층들의 입맛에 맞추어 제작되었으며, 유럽, 미국, 아시아 등지로 수출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은 존니 워커&(Johnnie Walker & Sons)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몽키 숄더 위스키 12년산의 가격은 30,000원 부터 60000원 이상까지 상이하며, 18년산의 경우는 100,000원 이상의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21 년산, 25년산,30 년산 등의 더 오래된 숙성위스키는 더욱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실제 가격은 지역과 판매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에 가격 비교와 함께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맛과 향은 몽키 숄더 위스키의 가장 매력 하나입니다.

복잡한 맛과 깊은 향이 느껴지며, 미디엄 밸런스와 스무디한 입안에서 살아있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스모크, 곡물, , 그리고 건조한 과일의 조화로 이루어진 복잡한 맛과 향이 느껴지며, 몽키 숄더 위스키를 즐기는 순간 어떤 위스키보다도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몽키 숄더 위스키는 대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즐기는 것이 어울리지만, 현대적인 바에서도 많이 마시는 위스키 하나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칵테일에도 매우 어울리며, 특히 칵테일에 매력적인 향을 더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칵테일로는 몽키 콜라(Monkey Cola) 있습니다.

 

칵테일은 몽키 숄더 위스키와 콜라, 라임으로 만들어지며, 몽키 숄더 위스키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먼저 순수한 상태에서 즐겨보는 것입니다.

 

물론 몽키 숄더 위스키를 마시기 위해서는 가지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깊은 잔에 따뜻한 물을 부어 몽키 숄더 위스키를 1:2 비율로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몽키 숄더 위스키는 적어도 10 이상 숙성된 마셔야 최상의 맛을 느낄 있습니다.

 

셋째, 술잔에 따라 적절한 양을 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체로 30ml 정도의 양이 적절합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몽키 숄더 위스키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은 스톤 그래뉴(Bourbon or Rocks)잔에 얼음과 함께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때 술잔을 가볍게 흔들어 몽키 숄더 위스키의 향을 더욱 강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몽키 숄더 위스키를 즐기는 방법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양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즐기든, 위스키의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있는 즐거운 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